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쿠주쿠시마 만
본문 바로가기

교통미디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쿠주쿠시마 만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쿠주쿠시마 만

일본 큐슈 사세보시 쿠주쿠시마만

안녕하세요, 비니 월드입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을 한 곳 소개할까 해요.

한국에서도 전 세계 27개국(44개만)이 회원으로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여수만이 있어요.

2009년 가입으로 현재는 2023년 여수항 개항 100주년을 기념해 세계만클럽 제19차 연차총회 유치를 추진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만은 한국과 이웃나라인 일본의 다섯 번째 만인 쿠주쿠시마만을 이야기할까 해요.

여기서 쿠주쿠시마는 사세보 만에서 북쪽 히라도까지 약 25km 해역에 있는 섬들을 말해요.

복잡하게 얽힌 리아스 해안과 많은 섬들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펼쳐져 있어요.

거의 모든 지역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섬의 밀도는 일본 제일이라고 해요.

쿠주 쿠(99)는 수가 많다는 뜻에서 붙여졌으며 실제 섬의 수는 208개라고 해요.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만을 활용한 관광 진흥이나 경제 발전에 대한 정보교환과 PR 활동을 실시하는 목적으로 1997년 3월 10일 독일 베를린에서 설립되어 27개국 지역 44개만 (2018년 10월 현재)으로 구성된 프랑스 반 시에 본부를 둔 NGO(비정부 조직)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마츠시마 만(미야기 현), 도야마 만(도야마 현), 스루가 만(시즈오카 현), 미야즈·이네 만(교토 부)의 4개 만이 선발되었고, 2018년 4월 다섯 번째로 쿠주쿠시마 만이 세계에서 인정받은 만에 가입・선정되었습니다.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의 시장님의 목소리를 함께 들어보아요.

쿠주쿠시마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몽생미셸 만과 베트남의 하롱 만. 일본 3대 정경인 마츠시마만. 미야즈(아마노하시다테)와 이네만 등 국내의 유명한 만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쿠주쿠시마」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국제적인 기관에 가입함으로써 국내외의 가맹만과 협력·제휴하여 앞으로 한층 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쿠주쿠시마의 매력을 발신해 가고자 합니다.

이번 가입은 사세보 시민 여러분들에게도 쿠주쿠시마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쿠주쿠시마에 대한 홍보와 함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사세보 시장 토모나가 노리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쿠주쿠시마만에는 많은 섬들이 있어요.

하나하나 특색 있는 섬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해요.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1.모토노시마

작은 바다의 끝부분에 위치하는 섬이라는 의미에서 「모토노시마」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2.마키노시마

마츠우라 시대에 방목장이었던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3.요코시마

사자가 엎드려 누워있는 모습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4.카츠라지마

상공에서 독특한 섬의 모양이 더욱 인상적입니다. 수목이 매우 아름다운 섬입니다.

5.후카시로지마

오브카와 코브카의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형적인 쿠주쿠시마 남부의 경관을 지닌 섬입니다.

6.와레시마

하나의 섬이 반으로 갈려져 있는 듯한 진귀한 모습의 섬입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7.마츠라지마

많은 후미가 형성되어 있는 섬의 형태가 특징으로 쿠주쿠시마 남부를 대표하는 섬입니다.

8.카메노코지마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섬으로 쿠주쿠시마 진주 양식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9.요키오토시/10.죠가시마

옛날 영주가 낚시에 방해가 되는 나무를 베려고 내려친 도끼(요키) 떨어뜨렸다는 이야기에서 유래된 「요키오토시」와 거친 기암으로 뒤덮인 있는 「죠가시마」입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11.나가하에지마

센조지키(타타미 개의 넓이) 라고 불리울 정도로 넓게 바위가 들어선 아름다운 경관을 유람선에서 바라볼 있습니다.

12.모로시마

코마이(일본해태) 모양의 기암이 있으며, 바로 옆의 나가하에지마의 기암과 함께 보면 마치 신사의 참배길을 보는 듯 합니다.

13.과타관

간조시의 갯벌이 바짝 마른 상태를「가타가칸」이라고 불렀던 것이 변형되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14.쿠로코지마

간조시에는 하나로 보이는 섬이 만조시에는 개의 섬으로 나누어집니다. 모래사장이 아름다우며 진주 양식장이 있습니다.

15.쿠라카케지마

말안장과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간조시에는 육지까지 걸어서 건널 있습니다.

16.마쿠라지마

일본서기에 전해지는 진구황후가 애용하던 목침이 폭풍우로 인해 배에서 떨어져 흘러다니다 섬에 다다랐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17.오지카세

잠수함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섬입니다. 섬의 상단에 있는 흑송이 모자처럼 보여서 특색있는 경관을 자아냅니다.

18.카나시게지마

외해쪽은 거친 암석으로 이루어진 절벽이고 동쪽 후미에는 조용한 모래사장이 형성되어 있는 섬입니다.

19.토리노스지마

모래사장도 있고 바다카약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휴식 포인트로 인기가 많은 섬입니다.

쿠주쿠시마 펄시 리조트

쿠주쿠시마 만 (나가사키현)

사세보 관광 컨벤션 협회

얼마나 멋진 광경인가~!

끝없이 이어지는 푸른 바다에 녹색의 크고 작은 섬들이 점재해 있다.

유람선 위에서 바라보는 쿠주쿠시마는 여러 곳 굴 양식장의 뗏목들이 물살을 타고 살랑살랑 흔들거리고 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여름 햇살은 눈부시지만 바람은 시원하다.

좋은 기분에 취해 난 지금 쿠주쿠시마를 느끼고 있다.

쿠주쿠시마를 안내해주는 가이드 아저씨의 말에 정신이 없이 이곳에 서식하는 생물들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었다.

만은 많은 이야기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채 우리들을 바라보고 있다.

 

마츠시마 만(미야기현)

사세보 관광 컨벤션 협회

여정을 부르는 마츠시마의 바람

마츠시마는 옛날 헤이안 시대부터 아름다움을 간직한채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동서남북 어느 전망대에서 바라봐도 260개의 섬들은 대지와 바다의 황홀함을 보여준다.

언제나 푸른 소나무가 만들어낸 은은한 색채와 대비는 넓은 바다에 떠있는 작은 섬들과 절묘한 균형을 이루고 어디에서 봐도 아름다운 모습은 변함이 없다.

절경의 아름다움에 취해 마츠시마만은 끝없는 감동으로 다가온다.

 

스루가 만(시즈오카현)

사세보 관광 컨벤션 협회

시즈오카현 또 하나의 유산 스루가 만을 만나다.

시즈오카에는 세계 문화 유산이자 일본에서 가장 높은 후지산 외에 하나의 자랑거리 있다.

이시로우자키와 오마에자키를 연결하는 만구는 56km, 길이 60km, 표면적 2,300 평방 km 이르며 수심 2,500m 일본에서 가장 깊은 만이다.

 

도야마 만(도야마현)

사세보 관광 컨벤션 협회

도야마의 아름다움에 압도당하다.

2014 10, 도야마만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에 가입했다.

도야마 만에서 바라보는 3000m 3000m의 웅장한 다테야마 봉오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압도한다.

한국 여수에서 행해졌던 만클럽 총회에서 이시이 지사가 소개한 도야마만은 세계 각국의 대표들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미야즈·이네 만(교토부)

사세보 관광 컨벤션 협회

수백년의 세월 앞에서도 변함없는 미야즈만, 이네만

교토부의 북부, 일본해 측에 접한 바다의 교토이다.

중에서 으뜸으로 아름다우며 찬란한 빛을 발하는 미야즈만과 이네만.

 

 

아름다운 자연을 가꾸고 보존하는 일은 정말 중요한 일인 거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일본의 쿠주쿠시마만과 함께 여러 만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 19로 인해 보고 싶은 것과 가고 싶은 곳의 제한이 많이 생겼지만

언제고 이 힘든 시기가 끝나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을 꼭 한번 찾아 보시기를 바랄게요.

비니가 추천하는 아름다움이었어요.

쿠주쿠시마 만

반응형

'교통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있는 화석전 수족관 우미키라라  (20) 2020.08.04
놓치면 섭섭한 제주도 여행  (27) 2020.05.24
팔미도 여행  (14) 2020.05.09
북촌 한옥마을 데이트  (14) 2020.05.07
서울 낙산공원 데이트  (4) 2020.05.06

...애드센스 <script data-ad-client="ca-pub-1582355243451826"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