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미도 여행
본문 바로가기

교통미디어

팔미도 여행

반응형

팔미도 여행

 

 

안녕하세요. 비니 월드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구 인천 광역시의 관광 명소 한 곳을 추천해요.

그 곳은 바로~

바다여행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팔미도

주소 :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연안부두로 36

일본의 한반도 침략을 생생히 느낄수 있는 살아있는 역사 팔미도.

100년 이상 밤바다에 배들의 길잡이가 되어 준 팔미도 등대.

면적 0.076해안선 길이 1.4인천항에서 15.7무의도에서 약 9

1950년 9월 15일. 6.25전쟁 당시 UN군 최고 사령관이었던 맥아더 장군은 해안이 좁고 조수 간만의 차가 커 작전을 수행하기 힘든 곳이지만 인민군의 경비가 덜 삼엄하고 서울과 더 가까운 인천을 통해 기습 공격을 가맹한 인천상륙작전의 본거지 팔미도를 소개해요.

팔미도는 2009년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지만 현재까지 해군이 주둔하고 있는 군사보호지역으로 엄격한 사진 촬영과 섬의 일부만을 볼 수 있어요.

실제 인천 상류 작전의 주요 격전지였던 팔미도는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어요.

팔미도로 들어가는 배는 인천 앞바다 연안부두에서 출발합니다.

 

 

◆이용 안내 ◆

※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 옆에 위치한 현대유람선매표소. 전화예약 032-885-0001

※ 연안부두에서 인천대교를 지나 팔미도를 왕복 (편도 약 50분)

※ 경로자 , 장애인, 국가유공자, 30명 이상 단체 10% 할인

※ 사전 전화 예약시 2,000원 할인(대인만 적용)

오전 코스 1010편도 오후코스 1310선셋 코스 1610
성인 22,000중고생 18,000 소인 만2~1315,000

매표소는 1층에 있으며 예약을 한 경우 신분증 제시와 함께 신상 정보를 기입한 후 표를 받으면 되요.

현장 구매도 가능 하나 날씨와 바다사정에 의한 결항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출항 시간을 확인한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2015년 9월에 도입한 선박으로서 얼굴은 호랑이 모습을 하고 몸은 물고기 모습을 한 전체적으로 범고래모습을 하고있어요.

선박명 : 금어호총 톤수 : 200톤승선최대정원 : 250명용도 : 유람선

 

 

 

연안부두에서 팔미도 까지  16.5km 편도 55분 소요되며 선내 1층에서는 공연도 즐길수 있어요.

1층에서는 흥겨운 분위기로 유람을 즐길수 있으며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2층 좌석을 추천합니다.

인천 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송도 국제도시를 잇는 인천대교 밑으로 지나갈때면 인천대교의 웅장함을 한 눈으로 확인할수 있었어요.

 

 

 

팔미도는 옆에 있는 무인도와 함께 자리잡은 그 모양이 마치 한자 팔자와 비슷하다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에 위치하기 때문에 밀물때는 두 개의 섬으로 보이며 설물때는 두개의 섬이 육지로 연결되어 한 개의 섬으로 된다고 합니다.

작은 섬이긴 하지만 역사적 의미가 깊고 오랜 세월 민간인의 출입이 금지된 지역이기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있어요.

선착장을 출발하여 팔미도 등대가 자리한 언덕으로 오르게 되면 계단위 바다쪽으로 천년의 광장이 보여요.

천년의 광장은100년을 넘어 1000년 동안 인천의 바다를 빚춰 달라는 염원을 담은 광장입니다.

팔미도에는 두개의 등대가 존재하는데 1903년 지어진 대한민국 1호 등대예요.

비록 조선 침략 목적으로 일본인 손에 만들어 졌지만 1950년 인천상륙작전 때 가장 중요한 역활을 했던 등대입니다.

맥아더 장군의 기념비가 앞에 있고 인천광역시 지방문화재 40호, 한국등대문화유산 1호로 지정되었어요.

순수 국내기술로 지어진 신등대는 2003년에 등대로서 임무를 시작되었고 26M의 등탑과 전망대를 갖추고 있고 불빛은 10초에 한번씩 깜빡이며 최대 50KM까지 비출 수 있다고해요.

등대 1층에서는 치열했던 인천상륙작전당시 상황을 디오라마 영상관으로 준비해 놨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팔미도 주변 일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인기 상품

구매하러가기 https://coupa.ng/bBSqfH

[바보사랑]우리나라 최초 인천 팔미도 등대 만들기

COUPANG

www.coupang.com

 

 

인천 또 하나의 관광 포인트 팔미도였습니다.

대한민국의 살아 있는 역사와 대자연을 인천 팔미도등대 유람선에서 만나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꼭 확인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상품 보기.

추천 상품

구매하러가기 https://coupa.ng/bBSq7u

가자데코 반사광 회전깃대 태극기 세트 RAF1300

COUPANG

www.coupang.com

구매하러가기 https://coupa.ng/bB4FEt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구매하러가기 https://coupa.ng/bB4F4K

PENNYLANE 페니레인선글라스 비비드 Vivide 3컬러 투브릿지선글라스 메탈 오버사이즈 면세점상품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애드센스 <script data-ad-client="ca-pub-1582355243451826"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